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견동반 제주겨울여행1탄]인생 첫 겨울제주여행 출발! 중대형견 동반 꿀팁있어요!
    #여행 2022. 12. 7.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쵸이에요-

     

    오랜만에 여행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토, 일, 월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ㅎㅎ

    친구네 댕댕이와 함께!

     

    가기 전부터 너무너무 설렜지뭐에요

    겨울제주도는 처음이였고, 댕댕이랑 함께하는 애견동반도 처음이였고,

    여행도 너무 오랜만이였고! ㅎㅎㅎㅎㅎ

     

    일단 댕댕이와 함께 제주도 비행기를 이용하려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예약은 친구네가 했기 때문에 저는 이정도만 알고 있어요

     

    함께 간 댕댕이는 보더콜리 6~7개월?

    보더콜리인 만큼 애기여도 커서 기내에는 함께 타지 못해요ㅠㅠ

    수화물로 보내야하죠ㅠㅠ

    그래서 항공권 예약 하고 꼭 항공사에 따로 문의를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혼자 집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으로 갔습니다.

    댕댕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일찍 도착했어요

    캐리어를 끌고 김포공항으로 가는데 오랜만에 여행이라 너무 설레었어요

     

    원래는 갈까말까 고민했던 여행인데..

    취업준비를 해야하는데 여행가는게 맞나.. 했는데

    친구가 이때아니면 언제또가겠냐고해서

    가기로 결정! ㅎㅎㅎㅎ

    친구말 듣길 잘했어요

    일찍 공항에 도착해서 점심을 먹었어요

    친구랑 언니랑 셋이 먼저 밥을 먹고

    댕댕이는 형부와 산책을 갔어요 ㅎㅎㅎ

    저는 개미의 스테이크덮밥!!

    여행 전 든든하게 먹고 출발해야 힘이 나거든요

     

    밥 먹고, 일리커피에 블루베리 머핀까지 먹었죠

     

     

     

     

    산책을 마친 댕댕이는 발을 닦고, 켄넬로 들어가요 ㅎㅎ

    이제 검사를 하러 가야하는 시간이 되었거든요

     

    참고로 반려견 동반 서비스를 신청한 분은 수속 진행하는 곳에 가서

    반려견과 켄넬의 무게를 잰 후 티켓을 함께 뽑으면 되고,

    일반 승객은 미리 셀프체크인 기계로 티켓을 뽑은 뒤에 수화물 붙이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최대한 댕댕이와 떨어져있는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해

    수속 진행할때 공항 직원분들이 몇시까지 오세요~ 알려주시거든요

    그 시간에 맞게 댕댕이를 항공사 직원분들께 보냅니다

     

    갈때 이용했던 항공사는 대한항공이에요!

    댕댕이를 맡아주시는 직원분이 함께 이동을 하는데 큰 댕댕이였는데도 불구하고

    다들 귀여운시선으로 바라봐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

     

    댕댕이는 켄넬 따로, 댕댕이 따로 위탁수화물 검사를 하고,

    켄넬에 넣은 후 혹시모를 문열림 등등을 방지하기 위해

    케이블타이를 꼼꼼하게 묶어주시고, 테이프로 돌돌 감싸서 데려가주십니다.

     

    이때 댕댕이가 주인과 떨어진다는 거에 조금 놀랐는지 많이 울었어요ㅠㅠ

     

    얼른 제주도 공항에서 다시 만나서 재미있게 놀쟈!!

    그리고 사람도 게이트 안으로 들어와서 탑승을 합니다 ㅎㅎ

    제주도 가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것 같아요

    오랜만에 공항이라 너무 신나더라구요

     

     

    비행기로 향하는 통로에서 항상 찍는 영상 ㅎㅎㅎ

    제일 설레이는 순간이죠

    지연도 없었고, 바로 탑승해서 출발!

    서울 날씨는 조금 추웠지만, 제주는 서울보다는 덜 춥다해서 패딩은 안챙겼어요

    괜히 짐이 될까봐....ㅎㅎㅎㅎ

    비행기를 많이 타도 창문 사진은 왜이렇게 맨날 찍고싶은 걸까요

    블로그에 남기기 위함인가?ㅎㅎㅎㅎ

    크...하늘 위는 너무 예뻐요

    제주도도 이렇게 파란 하늘이였으면 좋겠는데

    도착날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비가 조금 내린다고 되어 있었거든요

    날씨요정아...나좀도와줄래..?

    착륙직전 제주의 모습이에요

    에메랄드 빛 바다는 언제봐도 너무 힐링...

    이제 도착이다!!! ㅎㅎㅎㅎ

    얼른 댕댕이 데릴러가야지!!

     

    얼른 내려와서 짐 나오는 레일에 있으면

    항공사 직원분들이 켄넬을 가지고 나와주십니다.

    만약 바로 못만났을때는 방송으로 어디로 오라고 얘기도 해주시구요!

    무사히 댕댕이를 만나고 렌트카를 찾기 위해 셔틀버스를 타러 갑니다

    렌트카업체는 ...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안했기때문에...? 로그인렌트카였나...??

    뭐 여튼 미리 반려견동반한다고 문의를 했었겠죠??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렌트카를 받아오길 기다리고 있는 댕댕이에요

    너무 귀엽죠 ㅎㅎㅎ

    해맑은표정이 너무 귀엽고, 반가움에 앞발로 발차기를 하면

    사람이 살짝 휘청거리긴 하지만 너무너무 귀여운 뚜루

     

    함께 렌트카를 기다리는 아주머니들이

    큰 강아지랑 여행을 온 저희가 궁금하셨나봐요

    어떻게 강아지를 데리고 왔는지 여러가지 여쭤보시더라구요

    그래도 귀엽게 봐주셔서 ㅎㅎㅎㅎ

    렌트카는 카니발 4세대를 빌렸어요

    켄넬, 성인4명이 함께 타야하기 때문이죠

     

    차에서 댕댕이는 켄넬 안에 있어야 한다고 직원분이 그러셨어요

    그래서 약속을 아주 잘 지켰답니다

     

    출발 전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사진을 미리 찍어두었죠

    그리고 중요한 댕댕이 밥과, 사람이 먹을 것들을 사러 이마트로!!

     

    이마트에 갔다가

    에어비엔비로 빌린 숙소로 출발했어요

     

    숙소는 애월에 있는 올레해오름펜션!

    애견동반가능이고, 잔디로 된 정원이 있는 펜션이였어요

    정원에 동백나무도 있고, 과일나무도 있고

    펜션마다 거리도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마주친 적 없이

    잘 지내다온 숙소입니다

     

    댕댕이랑 함께 간다면 완전 추천!

    가격도 완전 저렴한편이였어요

    침대방 2개에 거실, 화장실 부엌!

    엄마 아빠와 떨어져 첫 비행기타고, 제주까지 온 뚜루

    살짝 피곤한 표정이에요

     

    뚜루의 엄마와 아빠는 회를 사러 가서

    엄마아빠를 기다리고 있는 뚜루입니다

     

    아빠를 엄청 좋아해요!

    고등어회, 방어회, 튀김, 생선탕수, 매운탕 등등

    피곤할텐데도 맛있는 음식을 포장해서 와주셨어용

     

    회를 많이 안좋아하는 친구는 짜파게티끓여먹었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하루가 매우 피곤했던 뚜루는 기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밤 .....

    친구가 추워서 올려놓은 28도였나..?난방에 더워죽는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명 + 뚜루는 더워서 잠을 못잤는데

    제 친구는 따뜻하게 잠을 잘 잤다는 이야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진짜 너무 더워서 그나마 시원한 벽에 달라붙어 잤어요...

     

    그리고 새벽마다 파파팍 달려와 얼굴 핥짝! 핥는 뚜루

    친구의 반응이 재밌어서 계속 공격하는 뚜루

    다들 너무 귀엽죠

     

     

    너무 귀여운 뚜루

    뚜루를 보고싶다면 여기로!!

     

    https://www.youtube.com/@user-pu3td2ry2p

     

    뚜루 하우스

    갱얼쥐의 성장일기 #강아지 #dog #bordercollie #댕댕이 #보더콜리

    www.youtube.com

     

    뚜루의 제주 여행기는 계속됩니다!

     

    애견동반 카페, 가볼만한 곳 등등 계속 될 내용들이 엄청 많아요

    기대해주세요

     

    애견동반은 처음인데 애견동반으로도 예쁘고 좋은 카페가 많이 있더라구요

    제주도에 가면 꼭 반려견과 함께 가보세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