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잠실 문정동 베이킹클래스 추천] 엘리베이킹에서 쿠키슈 원데이클래스 듣고왔어요
    #원데이클래스 2023. 6. 1. 14: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쵸이에요-

     

    저는 지난주 토요일 아침 스케쥴로

    베이킹 클래스를 하러 다녀왔는데요

     

    저는 취미로 베이킹을 하고 있어서

    한달에 한번은 원데이클래스를 들으러

    잠실 문정동에 위치한 베이킹스튜디오에 간답니다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정의로7길 13 힐스테이트

    에코송파 1층 107호 gs편의점 옆 초록색어닝

     

    구움과자 판매 영업시간 ) 월-금 11:00 ~ 19:00

    클래스 운영은 토요일까지로 카톡문의 필요

     

    전화번호 : 0507-1353-3736

    주차 2시간30분 무료 가능

    포장, 배달, 예약 가능

    구움과자 판매, 원데이클래스, 답례품

     

    수강료 문의는 카카오톡으로 하시면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한테 물어보는게 가장 정확하겠죠??

     

    저도 물어보고 예약 안했던 적도 많은데

    언제나 항상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해주시니까

    어려워하지 마시고 궁금한 점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pf.kakao.com/_QxoxoExj

     

    엘리 베이킹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답례품, 예약주문 가능합니다! 1:1채팅 상담 문의해주세요 :)

    pf.kakao.com

    전에 왔을때랑 뭔가 바뀐 것 같아서

    보니까 배너가 새로워졌더라구요

    그리고 피치 허니 블랙티 포스터가 새로 붙었어요

     

    제가 또 피치허니블랙티 먹어봤는데

    제로슈거에 완전 맛있었거든요

    여름도 왔으니까....

    한잔 마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수업시간에 맞춰 도착하시면

    귀여운앞치마와 베이킹 도구들, 계량된 재료들까지

    미리 강사님이 준비해주십니다 ㅎㅎ

    펜이랑 행주만 준비해서 가면 수업 준비 끝!!

    오늘 들으러 온 클래스는

    슈 !!

    6월 한정으로 하는 클래스라고 하는데

    5월 딱 한번 미리 수업을 한다고 하셔서

    놓칠 수 없어서 빠르게 수업을 예약했어요 ㅎㅎㅎ

     

    저는 예전에 베이킹 학원에서 슈를 해봤던 경험이 있는데

    그때도 너무 재밌게 해서 그때의 기억을 살려보려 했으나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배우고 복습이 중요한가봅니다....

    엘리베이킹은 다른 원데이클래스와 다르게

    웰컴 음료도 주시고

    중간에 기다리는 시간에 바로 구운

    구움과자로 간식도 챙겨주세요!

     

    저는 오늘도 아이스라떼로 요청!

    라떼도 너무 맛있습니다ㅠㅠㅠ

     

    드디어 수업 시작!!

     

    먼저 강사님이 시연을 보여주면

    시연을 보고 각자 자리로 가서 만드는 순서에요

     

    먼저 강사님이 시연을 보여주십니다

    슈 중에서 슈의 껍질을 먼저 만드는 과정이에요

    강사님이 시연을 보여주시면서 꿀팁들도 잘 알려주시니

    원데이클래스 신청해서 꼭 꿀팁 알아가세요!

     

    슈에서 가장 중요한건 호화!

    이거는 전에 수업들을때부터 알고 있었지만

    더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왜 중요한지 알게됬어요

     

     

     

    강사님 손놀림이 진짜....

    경력을 말해주는 실력이더라구요

    슈를 만들때 호화가 잘 됬는지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완전 신기...이런 꿀팁은

    경력과 경험에서만 나오는거 아시죠?

     

    오늘 원데이클래스인 쿠키슈는

    일반 빵집에서 파는 슈와 다르게

    위에 쿠키반죽을 올려서 굽는다는 점이

    달라요 ㅎㅎㅎ

    보통 슈 생각하면 빵집에 있는 슈 생각하시는데

    쿠키슈는 조금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랍니다 ㅎㅎㅎ

     

    동글동글한 쿠키는 엄청 쉽기때문에

    강사님이 미리 만들어놓으셨어요

    대신 레시피에는 만드는 방법과 재료가 적혀있어서

    집에서 만들기 쉽죠!

     

    이제 시연이 끝나고 제가 만드는 시간이에요

    강사님이 보여준 시연 순서대로, 방법대로

    만들어봤어요!

     

    수업은 정원에 따라 혼자 할 수도,

    2인 1조로 할 수도 있어요

    저는 오늘은 혼자!

     

    모르는 수강생과 함께하게 될 수 있지만

    베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는

    금방 친해질 수 있는거아시됴????ㅎㅎㅎㅎ

     

    강사님 시연 후 강사님꺼는 먼저 오븐에 넣었어요!

    그래야 저희 만들때 다음 과정을 할 수 있겠죠??

     

    슈를 호화하고 계란을 섞어주는데

    계란이 정량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호화되는 정도에 따라 계란이 들어가기때문에

    질척거리는 이 느낌을 잘 알아야해요 ㅎㅎㅎ

    알기 위해서는 사진처럼 역삼각형 모양이 되면 완성!

    클래스 들으시면 알게 더 잘 알게되실꺼에요! ㅎㅎㅎ

     

    혼자 하게되도, 2인1조로 하게되도

    강사님이 항상 옆에서 지켜봐주시고

    어려운 부분은 옆에서 또 알려주시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전에도 원데이클래스 포스팅 했을때 많은 분들이

    "저 똥손 of 똥손인데 가능할까요?"

    "저 진짜 베이킹의 베자도 모르는데

    비쥬얼대로 만들수 있을까요?"

    등등 댓글이 많았는데요

    진짜 걱정 하나도 안하셔도되요

    강사님이 옆에서 보면서 비쥬얼도 살려주시고

    심폐소생술도 가능하시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기 편하게 짤주머니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이제 짤주머니에 반죽 담는거는 눈감고도 할 수 있게 됬어요

    이게 다 엘리베이킹 덕분!

    원데이클래스 몇번째인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저 진짜 잘짜지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균일하게 짜는게 어려운데...

    저 엘리베이킹에서 실력이 완전 늘었답니다

    마카롱도 만들어보고.. 이젠 쿠키슈까지

    예쁘고 균일하게 짤 수 있어요

     

     

    짜서 쿠키를 올린 후 제껏도 오븐으로 쏙!

    호화 정도에 따라 부푸는 정도가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때 정말 떨렸답니다

    호화가 잘 안되면 안에 공간이 많이 생기지 않는데요

    그리고 슈를 구울때 분무기로 물을 많이 뿌려줘야한데요!

    그래야 껍질이 잘 생긴다고..했던 것 같은...

    반죽이 오븐에 들어가는 동안

    강사님은 막 구워진 옥수수휘낭시에를 간식으로 주셨어요

     

    이거 인스타그램에 새로 출시했다고 봤단말이죠ㅠㅠㅠ

    근데 간식으로 주심...

    옥수수 좋아하는 할미입맛인 저에게는 완전 최고의 간식

     

    저는 원데이클래스 들으러 올때

    먹고싶었던 구움과자를 미리 예약주문을 하는데요

    오늘 옥수수휘낭시에 4개/르뱅쿠키 4개 주문했거든요

     

    근데 미리 맛보는 느낌이라 더 좋음....ㅠㅠㅠ

    먹자마자 미쳤어요진짜

    단짠단짠조합

    다른사람도 알게 해줘야됨....

    나혼자만 알기 속상한맛...

     

    간식주는 원데이클래스 어디 없습니다

    엘리베이킹이 유일했어요ㅠㅠㅠ

     

    간식을 먹고 다시 열심히 클래스를 들어야겠죠???

     

    다음으로는

    오븐에서 반죽이 구워지는 동안

    안에 들어갈 크림을 만드는 시연을 보여주셨어요

    커스터드 크림을 만드는 시연인데

    진짜 신기하더라구요

    분명 액체였는데 순식간에 크림으로 변함

     

    그리고 바닐라빈 엄청 비싼거 아시죠

    완전 금닐라빈이잖아요....

    근데 엄청 크고 통통한 바닐라빈이 왕창 들어가서

    커스터드크림에 바닐라빈이 콕콕콕콕 박혀있어요

    너무죠아ㅠㅠㅠㅠ

    계란이 익지 않도록 주의하고

    빠르게 섞어줘야해요 ㅎㅎㅎ

    엘리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이라면

    이정도는 혼자서도 착착 할 수 있답니다

    강사님 쿠키슈가 먼저 구워져 나왔어요

    진짜 동글동글하고 구움색 대박이죠?

    호화가 잘 됬는지 너무 잘 부풀었더라구요

    강사님은 반죽이 남았어서

    쿠키를 올리지 않은 슈도 한번 구워봤어요

    이렇게 구운 슈를 반 잘라서 속도 보여주시고

    맛도 보여주셨는데

    (일반슈, 쿠키슈 다 맛보여주심)

    일반슈는 짭잘하면서 바삭하고

    쿠키슈는 달달하면서 바삭하고

    둘다 맛있더라구요

     

    함께 듣는 수강생님들도

    껍질 너무 맛있다고 그냥 먹고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솔직히 빵집에서 사먹는 슈는

    껍질만 먹어볼 기회가 없잖아요...?

    근데 이렇게 껍질만 맛볼수 있고 신기한 경험이였어요

    그리고 커스터드 크림만 하는게 아닌

    생크림 만든 것과 섞어주는 과정이 있어요

     

    생크림도 핸드믹서로 직접 만들어요!!

    두가지를 섞을 꺼라서

    생크림을 엄청 단단하게 올렸답니다

     

    두가지 크림을

    각각 맛봤는데 둘다 엄청 맛있음...

    근데 맛있는게 두개가 섞인다?

    그럼 10배맛있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어진 크림은 반 나눠서

    오레오 과자 뿌셔놓은 것과 섞어주니

    오레오크림이 완성됬어요 ㅎㅎㅎ

     

    저는 쿠키슈 껍질만 색이 다르고

    안에 크림은 같은 크림이 들어갈꺼라고 생각했는데

    크림도 오레오맛으로 따로 만들어서 완전 놀랬어요

    가성비 갑!

    사장님 남는거 있나요....??

    걱정되서그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니까 재료들도 엄청 프리미엄 재료들 사용하시는데....

     

    그리고 구워져 나온 슈에 크림을 채워줘요

    원래 많은 분들이 아시는 슈는

    아래 구멍을 뚫어서 채우는 방법이 많은데

    오늘 만드는 쿠키슈는 비쥬얼도 중요하기때문에

    위에 뚜껑을 잘라서 안에 크림을 가득 채워주는 슈였어요

     

    썸네일 비쥬얼 보시면 알겠지만

    비쥬얼도 생각해주는 엘리베이킹 최고!

    슈는 두가지맛이였는데

    하나는 기본, 하나는 오레오에요

    크림도 다른맛!!

     

    완전 아이스크림처럼 너무 예쁘죠?

    그리고 강사님의 오랜 경력으로

    데코까지 너무 예쁘게 시범을 보여주심

     

    눈알 붙이니까 귀여워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임붙인 쿠키슈는 훨씬 더 고급스러워짐

    이건 제가 만든 쿠키슈반죽이에요

    너무 잘 구워져서 나왔더라구요

    호화가 잘 안됬으면 어쩌지...잘 안부풀었으면 어쩌지...

    걱정이 됬는데 너무예쁘고 동글동글하게 잘 부풀었더라구요

     

    저도 크림을 만들고, 섞고,

    반 나눠서 오레오 섞어주고

    짜서 데코까지 해주었어요 ㅎㅎㅎ

    강사님 비쥬얼과 완전 차이 없죠?

     

    엘리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들으시면

    똥손분들도 강사님과 동일한 비쥬얼의

    결과물을 가져가실 수 있답니다

    절대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되요

     

    여태까지 망한적 한번도 없고

    비쥬얼 최고여서 이웃분들이 저 금손인줄 아시는데...

    다 엘리베이킹 덕분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오늘 함께 들은 다른 수강생님들 것까지

    떼샷!!

    예쁘고 귀여운 슈들이 모여있으니까

    더 귀엽죠??

    이렇게 포장까지 완벽!

    엘리베이킹 원데이클래스는 포장용품도 제공해주기때문에

    이 상태로 선물하기 너무 좋아요

    저는 매번 만들어서 선물도 하고 제가 먹기도 하는데요

    선물 받은 사람들도 엄청 맛있다고 칭찬이 아주...난리납니다

    다들 저 금손인줄알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클래스 내용은 물론이고

    비쥬얼도, 맛도 최상급인 엘리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왜 안들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매번 베이킹 클래스 포스팅 하면

    엄청 많은 관심을 받곤 하는데

     

    이웃님들 중에 제 포스팅을 보고

    클래스를 들으러 가시는 분들도 많고

     

    케익 주문을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너무 뿌듯하더라구요!!

    이렇게 맛있고 예쁜 엘리베이킹

    저만 알기 너무 아깝다구요ㅠㅠㅠㅠ

    많은 분들이 알았으면 좋겠다...ㅎ

     

    그럼 내돈내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