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파도자기공방]도자기 원데이클래스 쥬세라믹 다녀온 후기! 완전 꿀잼
    #원데이클래스 2022. 12. 1.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쵸이에요 -

     

    오늘은 송파구 문정역 근처에 위치한 도자기공방에 원데이클래스를 하러 다녀왔어요

    저는 원래 원데이클래스 하는 걸 좋아하는데

    전에 성수동에서 도자기 물레 원데이클래스 해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이번에는 물레아닌 손으로 하는 원데이클래스를 찾아

    송파구 문정동까지 찾아왔어요 ㅎㅎㅎㅎㅎ

     

    요즘 마블있는 접시, 그릇, 플레이트가 너무 갖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파는거는 너무 흔해서

    만들고 싶어졌거든요 ㅎㅎㅎ

     

    쥬세라믹

    주소 : 서울 송파구 동남로6길 25 1층
    영업시간 월-수 11:00 ~ 21:00 / 목-금 10:00 ~ 14:00 / 토-일 11:00 ~ 17:00
    전화번호 :0507-1351-6720
    주차가능(매장앞)
    색소지,엔틱도자기,유아,어린이 가능

     

     

    문정역로데오 아시나요?!

    로데오거리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오기는 쉽더라구요

    저는 더더욱 차를 가지고 이동했더니 아주 쉽게 찾았어요

    문정동에 위치한 아담한 도자기 작업실이에요

     

    1인 ~ 3인 정원으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이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은 필수 인 것 아시죠?!

    https://smartstore.naver.com/joo_ceramic

     

    쥬세라믹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문정동 아담한 도자기 작업실

    smartstore.naver.com

     

     

    외부에서 봐도 보이는 귀여운 도자기 접시, 그릇, 컵들이 잘 보이죠

     

    인스타그램에 보면 더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어요 ㅎㅎ

    저도 클래스 가기 전날 어떤 걸 만들까~ 하고 구경했었는데

    너무 귀여운 도자기들이 많더라구요

    (근데 미리 정해도 소용없음)

    가서 직접보면 다른게 더 귀여워서 그걸 만들게 되거든요 ㅎㅎㅎㅎ

     

    저는 원래 엔틱 도자기를 만들려고 엔틱으로 예약을 하고 갔는데

    가서 보니까 색소지 매력에 빠져버렸어요

    근데 너무 감사하게도 엔틱 + 색소지 조합으로 도와주셔서

    너무너무너무 마음에드는 그릇을 만들 수 있었어요

     

    https://www.instagram.com/joo_ceramic/

     

     

    딱 들어갔는데 아기자기한 도자기들이 엄청 많이 있어서 계속 눈길이 가더라구요

    알고보니까 선생님이 하나하나 다 만드신 거라고 하더라구요!!

    글 마지막에 보시면 진짜 놀래실껄요.....꼭 보고가세욥~~!!

     

    계속 작품들을 보면서 나는 뭘 만들까 계속 고민하는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다 너무 예뻐서 하고싶은게 계속 바뀌는 ㅋㅋㅋㅋㅋㅋ

     

    들어가면 옷걸이에 겉옷, 가방을 걸어주면 되요 ㅎㅎ

     

     

    진짜 놀랬던 건 공방에서 직접 작품을 구우시더라구요!

    가마가 안에 있다니!! 신기신기

     

     

    공방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

    엄청 깔끔하고 여리여리하죠?!

    선생님도 엄청 여리여리 하시고, 여성스러우시더라구요

    도자기하려면 힘도 엄청 필요하던데 정말 대단하세요 ㅎㅎㅎ

     

     

    옷을 걸고 들어오시면 선생님이 마음에 드는 앞치마 골라서 입으시면 된다고 알려주세요

    앞치마도 엄청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ㅎㅎㅎ

    도자기 만들면 흙이 여기저기 닿을 수도 있는데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어서 완전 좋아용

     

     

    저는 오는 혼자 들으러 왔기 때문에 이렇게 셋팅되어 있었어요

    아이패드로 작품들을 보여주세요 ㅎㅎ

    보기가 많아서 만들고 싶은거 찾은 다음에 말씀하시면 실제로 있는 그릇도 보여주시더라구요

    저는 엔틱도자기 만들기로 예약을 하고 왔는데 여기서 엄청 고민이 되더라구요

    엔틱문양도 하고싶고 색소지로 마블도 넣고싶고 ....

    그래서 말씀 드렸더니 두개 섞어서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죠

    그래서 문양을 찍을 수 있는 틀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틀도 엄청 많은거 보이시죠 ㅎㅎㅎ

     

    제가 마블 있는 요거트볼 만들고 싶다고 하니까 실제로 전에 만들었던 작품을 보여주셔서

    이거 너무 예쁜데요?! 엇!! 이거할래요!! 바로 이렇게 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색소지 컬러를 고를 수 있게 자기가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컬러도 엄청 많아서 이것도 고민되더라구요 ㅎㅎㅎㅎ

    고민하고 있으면 이것저것 보여주시면서 결정을 잘 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저는 첫번째 작품으로 가운데 있는 황토색?! 으로 결정했어요 ㅎㅎ

    황토색인데 흰색이랑 마블로 해서 흰색부분이 더 많도록 ㅎㅎ

    말씀 드리니까 선생님이 비율에 맞춰서 흙을 준비해주셨어요

     

    중간 사진들은 손에 흙이 있어서 찍지는 못했지만

     

    2가지 흙을 마블이 나올 수 있게 잘 섞어주고

    원하는 마블 느낌이 나오면 이제 공기를 뺴주고 밀대로 밀어줘요

    밀대로 밀때도 일정한 두께가 있어야 되기 때문에

    각봉같은 아크릴을 양 옆에 두고 밀어줍니다 ㅎㅎㅎ

     

     

     

     

     

     

    그럼 다음 작업은 어렵기 때문에 선생님이 도와주세요

    아마 요거트볼 틀이 초보가 하기에는 어려워서 도와주시는 것 같아요

     

    다음 작품에는 제가 스스로 합니다 ㅎㅎ

     

    정말 쥬세라믹은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셔서 좋았어요

    다른 곳은 선생님들의 도움이 정말 많아서

    내가만드는건지....선생님작품인지....

    알 수 없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퀄리티 높은 작품이 나와서 좋긴한데

    뭔가 내가 한게 아닌 것 같은 느낌...??

     

    근데 쥬세라믹은 선생님이 계속 보시면서 기다려주세요

    그러다가 도움을 요청하면 또 너무 잘 도와주시고...ㅎㅎㅎㅎ

     

     

    옆부분은 엔틱 틀에 흙을 넣고 떼어내서 붙인거에요 ㅎㅎㅎ

    너무 예쁘지않나요?! 엔틱 그자체!!

    완성되고 나니까 딱 제가 원하던 요거트볼이였어요

    굽기 전에는 안보이지만 마블이 되어 있거든요??

    완성되면 맨 아래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ㅎㅎㅎ

    얼른 구워져서 저한테 오면 좋겠어요 ㅎㅎㅎ

    유약도 무광 유광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장단점이 있더라구요

    저는 실제로 사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유광으로 했습니다 ㅎㅎㅎ

     

     

    두번쨰 작품도 역시나 마블로 합니다 ㅎㅎㅎㅎ

    당연히 하고싶은 걸로 선택하실 수 있어요!!

    마블은 제가 선택한거랍니다 ㅎㅎㅎ

    다음은 접시인데요 원하는 모양을 물어보셔서

    사진을 보는데 식빵모양이 너무 귀여운거에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또 이거요!! 이거할래요!! 하고

    색도 골라야 하는데 식빵이면 황토색으로 하고싶더라구요

    근데 첫번째 요거트볼에 황토색을 사용해서

    노란색으로 해봤습니다 ㅎㅎㅎ

     

     

    앞에 과정은 비슷하고, 식빵 틀을 준비해주시면

    동그란 스펀지로 쭉쭉 틀에 밀착시켜줬어요 ㅎㅎ

    아까 선생님이 하시는거 봤기때문에 쉽게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니셜도 찍을 수 있는데

    저는 찍지않았습니다 ㅎㅎㅎㅎ

     

    저 이 플레이트에 식빵먹을꺼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요거트볼하고 남은 흙, 식빵플레이트 만들고 남은 흙을 이용해서

    만들고 싶은걸 만들라고 하셨어요

     

    엇!! 그럼 요즘 필요했던 악세사리 트레이를 만들어볼까? 하고

    바로 뚝딱뚝딱 만들었죠 ㅎㅎㅎㅎ

     

    1번째, 2번쨰 작품을 만들면서 익혔던 방법으로 했고

    밀대로 민 자연스러운 모양이 예뻐서 그대로 만들었습니다

    전과 동일하게 만들어줬고, 대신 틀이 아닌 손으로 사이드를 올려줬어요

     

    그래서 최종 작품은 아래!!

     

     

    남은 흙으로 만든 통통선인장모양의 악세사리 트레이 ㅎㅎ

    선인장 부분에 반지를 걸어주려고 만들었어요 ㅎㅎ

    선인장을 만들고 있으니까 선생님께서 빨간색 흙을 준비해주시면서 꽃 만드는 모양도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더욱 완벽하고 귀여운 선인장이 탄생했습니다 ㅎㅎㅎ

     

    옆에는 심플한 식빵모양 트레이

     

     

    저의 최종작품이에요 ㅎㅎㅎ

    한2시간정도 걸린 것 같네요 ㅎㅎㅎ

    3가지 작품을 완성해가다니!! 너무 좋아요

    만들때 선생님이랑 얘기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만들었더니 혼자가도 외롭지 않고

    더 집중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친구랑 오면 더 좋구요 ㅋㅋㅋㅋㅋㅋ

     

    지금은 마블이 안보여서 아쉽지만 안보여서 구워진 후가 더 기대되는 저의 작품들입니다 ㅎㅎㅎㅎ

     

    작품을 다 만들고, 구석구석 매장을 둘러봤는데요

    소품들도 너무 감성적이게 배치를 잘 해놓으셨더라구요

    근데 접시에 누워있는 동물은 뭐지? 하고 자세히보니까

    너무 귀여운 여우인거 있죠ㅠㅠㅠㅠㅠㅠㅠ

    이걸 선생님이 다 만드신데요 ....너무귀여워ㅠㅠㅠㅠ

     

     

     

    물론 도자기 공방답게 물레도 배울 수 있는 곳이였어요

    원데이도 있고, 정규반도 있더라구요

    집이 가까웠다면 정규반으로 취미생활로 했을텐데ㅠㅠ너무아쉽

     

     

    역시 전문가인 선생님...멋있으세요....

    학위,자격증도 걸려있어요 ㅎㅎㅎ

    미술하시는 분들 다 멋있어ㅠㅠㅠ

     

     

    물레하는 공간은 너무 감성적이잖아요 ㅎㅎㅎ

    이렇게 잘 꾸면놓으셨다니...갑자기 물레도 하고싶어지는데요

     

     

     

     

    아까 처음에 말했던 선생님 작품인데요

    수달, 사자 보이시나요...?ㅠㅠㅠㅠㅠㅠ

    이거 하나하나 손으로 만드셨데요....너무 귀여워ㅠㅠㅠ

     

    이렇게 매장 구석구석 구경까지 하고 나왔습니다 ㅎㅎ

    너무너무 재밌는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였고, 얼른 구워져서 2-4주 뒤에 만나보고싶어요

     

    *말리고, 구워지는 과정이 필요해서 2-4주 뒤에 받아볼 수 있어요

    픽업도, 택배비 부담하면 택배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좋았던 점은 매장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너무 좋아요!!

    완성사진은 4주 뒤에 가지고 오겠습니다 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예약도 가능하니까

    예약하고 원데이클래스 한번 다녀와보세요

    너무너무재밌어요

    이런 경험 다 나누고싶어ㅠㅠㅠ

    https://pcmap.place.naver.com/place/1855706396/ticket?entry=plt&from=map&fromPanelNum=1&ts=166981132563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