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파구 원데이클래스/문정동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 "엘리베이킹"에서 발렌타인데이 원데이클래스 하고 왔어요
    #원데이클래스 2023. 2. 8. 14: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쵸이에요-

     

    모두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너무 빠르게 지나간 주말이였던 것 같아요..

    매주 일요일 오후가 되면

    "누가 금요일 저녁으로 시간 좀 돌려줘..." 하는

    직장인분들 다들 공감하시죠...?ㅠㅠㅠㅠ

     

    저는 이번주 주말에 다녀온

    너무 재밌었던 원데이클래스 소개를 가지고 왔어요

     

    제가 원데이클래스 들으러

    한달에 한번씩은 가는 곳인데

    저만 예쁜거 만들기 아쉬워서

    여러분에게 꼭 알려주고 싶어요ㅠㅠ

     

    분명 엄청 좋아하실꺼에요 ㅎㅎ

    내돈내산 원데이클래스입니다!!

     
    엘리베이킹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7길 13 힐스테이트에코송파 1층 107호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정의로7길 13 힐스테이트 에코송파 1층 107호 gs편의점 옆 초록색어닝
    구움과자 판매 영업시간 ) 월-금 11:00 ~ 19:00 / 클래스 운영은 토요일까지로 카톡문의 필요
    전화번호 : 0507-1353-3736
    주차 2시간30분 무료 가능/포장, 배달, 예약 가능
    구움과자 판매, 원데이클래스, 답례품

    엘리베이킹은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구움과자 맛집이에요!

     

    제가 먹어본 구움과자 중에 제일 맛있는...ㅠㅠㅠ

    스콘, 휘낭시에, 마들렌, 쿠키, 소금빵, 에그타르트 등

    사장님이 매일매일 직접 굽는

    당일판매 구움과자입니다 ㅎㅎ

     

     

    저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원데이클래스 이후로

    오랜만에 왔는데 새로운 메뉴가 추가됬나봐요

    파운드케익...ㅠㅠㅠㅠ

    다음에는 꼭 미리 주문해서

    함께 사갈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원데이클래스나, 답례품 등등

    자세한 문의는 카톡으로 보내주시면

    엄청 친절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ㅎㅎㅎ

     

    클래스 인기가 많아서

    빨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보면 빈자리 있는 날짜들도 있어서

    확인하시고 빠른 문의하시면

    저처럼 예쁘고 재밌게 만들어가실 수 있어요

     

    https://pf.kakao.com/_QxoxoExj

     

    엘리 베이킹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답례품, 예약주문 가능합니다! 1:1채팅 상담 문의해주세요 :)

    pf.kakao.com

     

     

    얼그레이랑 레몬 파운드가 새로 출시된 것 같아요ㅠㅠ

    너무 먹어보고싶네요...

    저는 토요일에 수업을 했기때문에

    일반 판매는 하지 않고 있어서

    너무 아쉬울뿐...

     

    클래스 하는날 미리 예약하면

    구움과자 구매도 가능한데

    제가 깜빡 했어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하트 휘낭시에 6구 세트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도 하나 할까 하고 가격여쭤봤더니 25000원!!

    대박 이렇게 예쁜 박스 구성인데 ?!?!

     

     

    여자친구에게 주면 엄청 사랑받을 수 있겠죠?!?!

     

    그리고 위에 박스에 스티커 너무 예뻐서 물어보니까

    답례품 주문할때

    웨딩사진을 보내주시면

    사장님이 웨딩 일러스트를 직접 그려서

    스티커로 제작해주는 옵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완전 회사 동료들한테 줄 답례품으로 찰떡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오...사장님 경력을 이제 보게 되었어요 ㅎㅎㅎ

    이렇게 많은 경력으로

    이렇게 맛있는 구움과자를 만드시는거군요ㅠㅠㅠㅠ

     

    팜플렛도 준비되어 있어서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려고

    찍어왔어요 ㅎㅎㅎㅎㅎ

     

    클래스도 진짜 제가 해본 클래스 중에 가장 뿌듯하고

    너무 재밌어요....

    일단 결과물이 너무너무너무 예뻐요...

    다들 판매하는거 아니냐고 물어볼정도

    도착해서 준비하고 있으니까

    웰컴드링크도 준비해주셨어요

    피치블랙티??

    판매하고 있는 메뉴인데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다이어트중인데 제로슈거라고 하더라구요

    과연 저는 오늘 무엇을 만들러 왔을까요?ㅎㅎㅎ

    레시피는 공개할 수 없지만

    대표사진을 보고 온 분들은

    다 아시겠죠?ㅎㅎㅎㅎ

     

    바로바로

    발렌타인데이 한정 원데이클래스인

    딸기 마카롱케이크 클래스

     

    도착하면 선생님이 이렇게 재료들을 준비해놓으시고

    선생님이 먼저 시연을 보여주세요 ㅎㅎㅎ

     

    시연을 보고 필요한 부분은

    메모도 하면서 들으시면되고

    시연이 끝난 후 자리로 돌아가서

    직접 만들면 되는 시간이에요

    마카롱의 기본은 머랭인거 아시죠?

    머랭을 먼저 만들어주는데

    90%까지 올리는 과정이에요

     

    저 예전에 학원에서도 원데이클래스도 해봤는데

    마카롱은 이 머랭 올리는게

    진짜 중요하면서 어렵더라구요

     

    딱 맞는 시점을 찾기가...가장 어려운....ㅠㅠ

     

    이렇게 살짝 찍어서 들었을때

    저렇게 뿔모양이 나와야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색소를 추가해서

    아주 예쁜 핑크로 만들어줍니다

    핑크 색소가 따로 있긴 한데

    조합해서 쓰는 색이 더 예쁘다고

    두가지 색을 섞어서 색을 만들었는데..

    세상 너무 예쁜 핑크색이 나와서 너무 신기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루류를 섞고 마카로나쥬!!

    마카로나쥬 진짜 어려운거 아시나요 ㅋㅋㅋㅋ

    마카롱에서 중요한 마카로나쥬 잘 배워야해요!

     

     

    마카로나쥬 끝나고 접는 과정!

    이렇게 해줘야 맞는 농도까지 맞출 수 있어요

    들고 접고 들고 접고의 반복 ㅎㅎㅎ

    얼른 직접 해보고 싶었던 ....

     

    이제 제가 직접하는 시간

    선생님이 중간중간 사진도 찍어주는 센스....

    원데이클래스하면 사진남기는 것도 중요한데

    베이킹을 하다보니까

    핸드폰을 잡을 시간이 없어서 아쉬운데

    선생님이 예쁜 각도로 직접 찍어주고

    보내주시더라구요ㅠㅠ

     

    저도 머랭을 먼저 쳐줍니다 ㅎㅎㅎ

    옆에서 선생님이 계속 봐주셔서 머랭치기 완료!

    저도 예쁜 핑크색으로 조색 완료 ㅎㅎㅎ

    색 너무 예쁘잖아요ㅠㅠㅠㅠ

    가루를 채쳐서 넣어주고

    머랭이 죽지 않도록 신경써서 섞어줍니다

    머랭 죽이면 안되여.....

     

    그 다음 마카로나쥬시간 ㅎㅎㅎ

    아까 선생님이 한 양보다 2배여서

    큰 볼에 했어야 했는데 제가 작은 볼에다 시작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마카로나쥬할때 좀 많았지만...

    제가 한걸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열심히 접었다 폈다 하는 과정을 지나고

    적정한 때가 왔는 지 살펴보는 과정인데

    전체적으로 떠서 떨어뜨려봤을 때

    저렇게 삼각형 모양이 나오면 멈추기!

     

     

     

     

    짤주머니에 넣어서 이제 팬닝을 해줍니다 ㅎㅎ

    또 마카롱 몇번 만들어봤다고 잘하는 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

    마지막에 저렇게 휘릭 돌려서

    튀어나오지 않게 해줘야하는데

    영상 다시 보고 좀 뿌듯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다시 선생님의 시연시간

    마카롱 안에 들어가는 크림을 만드는 시간이에요

     

    바닐라 버터크림 만들기!

    바닐라빈 요즘 엄청 금닐라빈인데....

    바닐라빈 엄청 많은거 보이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스를 만들어주고 식으면

    버터를 넣고 크림으로 만들어주면 완성

    이제 저의 차례 ㅎㅎㅎ

    처음에는 물같던 소스가 끓이면서 젓는 과정으로

    살짝 끈적거리는 소스가 되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끓일때 계란이 익지 않도록 구석구석 잘 저어주기*

    팬닝한 걸 건조 후 오븐에 구워줬어요 ㅎㅎ

    삐에 잘 나온거 보이시죠 ㅎㅎㅎㅎ

    표면도 매끄러워서 완전 대만족

     

    선생님이 마카롱 단면도 보여주셨는데

    완전 꽉 차있는 ㅎㅎㅎㅎ

     

    머랭치기의 중요한 이유!!

    머랭 잘못치면 뻥카롱나와요ㅠㅠㅠ

    크기를 맞춰서 짝을 만든 후

    크림 짜고 딸기 올리면 완성!

    사진은 제껄로보시죠 ㅎㅎㅎㅎ

    딸기도 직접 손질 해주고

    마카롱도 시트에서 잘 떼줍니다 ㅎㅎ

    세게 팍 떼면 안되요! ㅎㅎㅎㅎ

    시트를 벗기듯이 살살 떼줘야 잘 떨어져요

    바닥면이 완전 매끈매끈 반짝거리더라구요!!

    저도 각각 크기에 맞춰서 짝을 지어줍니다

    그래야 위아래 크기가 맞는 마카롱을 만들 수 있어요 ㅎㅎ

     

     

    너무 예쁘지않나요ㅠㅠㅠ

    크림을 아이스크림처럼 먼저 짜주고

    딸기 4개를 올려줍니다 ㅎㅎㅎ

    딸기 방향은 안쪽도 바깥쪽도 다 예뻐요 ㅎㅎ

    저는 3개씩 다른 방향으로 만들었죠! ㅎㅎㅎ

     

    그리고 위에 딸기 반쪽 올려주기!

    위에 딸기꼭지 안따고 올리니까

    초록초록 색감이 추가되면서 더 싱그러워보이는!!!

    짠 !!

    포장까지 완료했어요 ㅎㅎㅎ

    너무 예쁘지않나요ㅠㅠㅠㅠㅠㅠ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총 6개의 딸기 마카롱 케이크를 가져갈 수 있는데

     

    일반 마카롱보다 크기가 크기도 하고

    크림과 딸기가 많아서 엄청 묵직해요 ㅎㅎ

    그리고 클래스 끝나면 선생님께서 주시는 간식

    이번에 새로 나올 구움과자라고 하더라구요

     

    쵸콜릿이 무려 발로나......

    발로나 엄청 비싸고 맛있는 초콜릿인거 아시나요

     

    금방 구운 휘낭시에라서

    살짝 따뜻하면서 쫀득한 휘낭시에ㅠㅠㅠ

     

    크림 마들렌은 말해뭐해요..존맛탱이죠

     

     

     

    예쁜 완성본은 한번 더 봐주세요

    진짜 너무 예쁨........

    여러분도 만들어보고 싶으시죠ㅠㅠㅠ

     

    엘리베이킹은 결과물이 너무 예뻐요...

    다른 포스팅 보시면 진짜구나 아실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pf.kakao.com/_QxoxoExj

    문의는 카톡으로!!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킹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로 인증샷도 찍어주십니다ㅎㅎ

     

    핸드폰으로도 찍어주셨어요! ㅎㅎㅎ

    인증샷 안찍으면 다들 제가 만든지 모르고

    산 줄 알껄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예뻐서......

    마지막으로 스티커도 붙여줍니다 ㅎㅎㅎ

    이렇게 비닐에 담아서 선물하기 너무 좋아요!

     

    이렇게 예쁘게 만들었는데

    선물해줄 남자친구가 없어서

    지인들과 한개씩 나눠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면샷 필수죠 ㅋㅋㅋㅋ

    다시봐도 너무 예쁜 딸기마카롱케이크......

     

    딱 먹는 순간 부드러운 바닐라크림과 딸기의 조합

    상큼달달한 마카롱 너무 맛있어요ㅠㅠㅠㅠ

     

    아직 발렌타인데이까지 시간이 좀 남았으니

    원데이클래스 듣고 예쁜 선물하세요!

     

    진짜 모든분들이 다 좋아할꺼에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